잡동사니/잼있는거

발음하기 어려운 문장

저글러 심바 2020. 1. 18. 11:12
반응형

1. 저기 저 뜀틀이 내가 뛸 뜀틀인가 내가 안 뛸 뜀틀인가?

2.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목이 긴 기린 그림인가 목이 안 긴 기린 그림인가? 네가 그린 기린 그림은 못 그린 기린 그림이고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잘 그린 기린 그림이다.

3. 저기 있는 말뚝이 말 맬 말뚝이냐, 말 못 맬 말뚝이냐?

4. 고려고 교복은 고급 교복이고 고려고 교복은 고급 원단을 사용했다.

5. 내가 그린 구름 그림은 새털구름 그린 구름 그림이고, 네가 그린 구름 그림은 깃털 구름 그린 구름 그림이다.

6. 저기 계신 저분이 박 법학박사이시고 여기 계신 이분이 백 법학박사이시다.

7. 경찰청 철창살은 외철창살이냐 쌍철창살이냐? 경찰청 철창살은 외철창살이고 검찰청 철창살은 쌍철창살이다. 경찰청 철창살이 쇠 철창살이냐 철 철창살이냐.

8. 우리 집 옆집 앞집 뒷창살은 흩겹창살이고,우리집 뒷집 앞집 옆창살은 겹흩창살이다.

9. 앞 집 팥죽은 붉은 팥 풋팥죽이고, 뒷집 콩죽은 햇콩 단콩 콩죽.우리 집 깨죽은 검은 깨 깨죽인데 사람들은 햇콩 단콩 콩죽 깨죽 죽먹기를 싫어하더라.

10. 옆집 팥죽은 붉은 팥죽이고. 뒷집 콩죽은 검은 콩죽이다.

11. 들의 콩깍지는 깐 콩깍지인가 안 깐 콩깍지인가? 깐 콩깍지면 어떻고 안 깐 콩깍지면 어떠냐? 깐 콩깍지나 안 깐 콩깍지나 콩깍지는 다 콩깍지인데.

12. 간장 공장 공장장은 장 공장장이고 된장 공장 공장장은 강 공장장이다.

13. 안 촉촉한 초코칩 나라에 살던 안 촉촉한 초코칩이 촉촉한 초코칩 나라의 촉촉한 초코칩을 보고 촉촉한 초코칩이 되고 싶어서 촉촉한 초코칩 나라에 갔는데 촉촉한 초코칩 나라의 문지기가 "넌 촉촉한 초코칩이 아니고 안 촉촉한 초코칩이니까 안 촉촉한 초코칩 나라에서 살아"라고 해서 안 촉촉한 초코칩은 촉촉한 초코칩이 되는 것을 포기하고 안 촉촉한 초코칩 나라로 돌아갔다.

14. 작년에 온 솥장수는 새 솥장수이고, 금년에 온 솥장수는 헌 솥장수이다.

15. 서울특별시 특허허가과 허가과장 허과장

16. 상표 붙인 큰 깡통은 깐 깡통인가? 안 깐 깡통인가?

17. 저기 가는 저 상장사가 새 상 상장사냐 헌 상 상장사냐

18. 작년에 온 솥 장수는 새 솥 장수이고 금년에 온 솥 장수는 헌 솥 장수이다.

19. 대우 로얄 뉴로얄.

20. 한국관광공사 곽진광 관광과장.

21. 철수 책상 철 책상.

 

여러분은 얼마나 잘 읽으셨나요?

 

출처

http://ko.wikipedia.org/wiki/%EB%B9%A8%EB%A6%AC_%EB%B0%9C%EC%9D%8C%ED%95%98%EA%B8%B0_%EC%96%B4%EB%A0%A4%EC%9A%B4_%EB%AC%B8%EC%9E%A5

반응형

'잡동사니 > 잼있는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8가지 도미노 세우는 법!  (0) 2020.02.13
지식인 농담 질문에 다큐 답변  (0) 2020.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