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싱기한거

아무도 못 외우는 단어

저글러 심바 2020. 1. 17. 13:09
반응형

아무도 못 외우는 단어는 바로 단백질의 일종인 티틴(titin)의 정식 명칭입니다.

정식 명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게 단어가 맞냐구요?

이 단어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단백질의 일종인 티틴(titin)의 정식 명칭입니다. 따라서 단어가 맞습니다ㅋㅋ

하지만 지금까지도 이 단어가 하나의 단어가 맞냐는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티틴(titin)의 정식 명칭은 왜 이렇게 길까요?

티틴(titin)은 현재까지 알려진 단백질들 중 가장 큰 단백질입니다. 가장 큰 단백질인 만큼 그 구성도 복잡해서 화학 명칭도 복잡하고 길다고 하네요.

 

그럼 과연 총 몇 글자일까요?

글자(알파벳) 수는 총 189,819자라고 합니다. 위키백과에서는 이 단어를 세상에서 가장 긴 단어라고 설명을 해놨다고 합니다ㅋㅋ

참고로 이 단어를 다 읽는데까지는 총 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잡동사니 > 싱기한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귀 혈액형 바디바 바디바(-D-/-D-)형  (0) 2020.01.20